당신이 지금까지 몰랐던, 자위에 관한 이야기 (2부)
- 상담사 치아
- 1월 16일
- 3분 분량

‘당신이 지금까지 몰랐던, 자위에 관한 이야기 (1부)’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건 두 번째 글입니다.
1부에서는 왜 우리가 자위에 관하여 그토록 부정적인 생각을 갖게 되었는지 알아봤습니다. 2부에서는 그럼 과연 21세기 대한민국에서는 얼마나 많은 분이 자위를 즐기고 있으며, 그렇게 자위를 즐기면 어떤 점이 좋은지와 건강하게 자위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일본 토이 브랜드 텐가가 한국에서 실행한 ‘성생활 실태 조사’에 따르면, 한국 남성의 자위 경험 비율은 98%에 육박하며, 여성도 70%가 넘습니다.

하지만 ‘자위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생각한다”라는 답변은, 글로벌 평균이 41%인 반면, 한국은 27%에 불과합니다. 이 수치만 봐도 한국이 세계 다른 나라보다 자위를 부정적으로 생각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자위하는 목적은, 남성이 <욕구 해소 - 성적 즐거움 – 스트레스 해소> 순인 반면, 여성은 <욕구 해소 – 성적 즐거움 – 잠자기 위해>의 순입니다. 답변에서 우린, 수면 유도의 수단으로 자위를 활용하는 여성이 꽤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자위에 걸리는 시간은 안타깝게도 남녀 모두 5분 이내가 가장 많고, 다음이 10분 이내이며, 15분 이상이라고 답한 남녀는 각 10% 전후에 불과합니다. 이걸 왜 제가 굳이 ‘안타깝게도’라는 부사를 사용하며 묘사했는지는 뒤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흥미로운 조사는 “파트너가 있어도 자위한다‘라고 답한 사람이, 미혼은 81%이며, 기혼은 92%에 육박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연인과 부부가 성관계의 대안으로 자위를 활용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죠.

마지막으로 자위에 관하여 자유롭게 언급해달라는 요청에 ’45%는 내 몸을 알아가는 과정‘이라 했고, ’48%는 일상의 즐거움‘이라 했으며, ’21%는 권장되어야 하는 행위‘라고 답했다는 것입니다.

그럼 도대체 자위는 왜 권장되어야 하는 행위일까요?

자위의 가장 좋은 점은,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욕을 다룰 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성매매는 불법이고 성병 감염의 위험이 있으며, ONS(One Night Stand)는 내 몸이 함부로 다루어지는 불쾌한 경험을 할 위험이 있습니다. 또 파트너가 내 성관계 요구를 반복적으로 거절하면 자칫 내 자존심에 큰 상처를 남길 수도 있죠. 그런 점에서 자위는 가장 건강하고 안전한 성욕 해소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위의 두 번째 좋은 점은, 내 몸의 성감을 높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인간 몸 대부분의 기관은 용불용설(用不用說)의 영향을 받습니다. 즉, 쓰면 쓸수록 유지되거나 개발되고, 쓰지 않으면 않을수록 퇴행하거나 사라지죠. 생식기의 성감이나 기능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주 사용하면 할수록 개발되고, 사용하지 않으면 점차 퇴화하다가 결국 중지되고 맙니다. 섹스리스 부부 중에 조기 폐경을 경험하는 아내분이 많은 건 바로 이런 원리에서입니다. 엄청난 에너지가 소비되는 배란 과정을 굳이 잇지 않아 주인의 몸을 지키려는 내 몸의 현명한 자기 방어 기제죠.

자위의 좋은 점 마지막은, 내가 어디를 어떻게 만져주면 좋은지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이 있다 하더라도, 내 성감대의 정확한 위치와 내게 가장 자극적인 애무 방법을 나만큼 잘 알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나 스스로 자위를 통해 내 성감대는 어디인지, 그곳을 어떤 방법으로, 얼마나 자극하면 쾌감을 경험하는지 확인하게 되면, 배우자에게 그 정보를 알려주어 내가 오르가슴에 오를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릴 이야기는, 이렇게 좋은 자위를 가장 건강하게 수행하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저는 이 방법을 ’건강한 자위‘라고 부르며, 조건을 크게 방법과 시간으로 나누었습니다.


우선 방법은, 식물성 오일 등으로 손을 부드럽게 한 후, 내 몸의 여러 부위를 마치 마사지하듯 만져주는 것입니다. 연인을 사랑하듯, 내 몸을 편안하게 마음껏 사랑해주다 보면 ’아, 내 손으로 내 몸을 만져주는 것뿐인데도 이렇게 행복할 수 있구나.‘라는 걸 깨닫게 되실 것입니다. 그토록 행복한 행위를 내 연인이 해준다면 더 강렬한 체험이 되겠죠? 내가 충분히 경험한 후 알려주면 됩니다.

마사지는 결코 성기에 집중하지 말고, 온몸의 성감대를 대상으로 하며, 성기 애무 역시 ’느리게 천천히 스치듯 부드럽게‘를 명심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러면 최소 20분 이상 충분히 내 몸의 감각을 느끼고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남성은 자연스럽게 조루를 극복하고, 여성은 짧은 애무에도 강렬하게 반응하는 성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위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으셨으니, 이제부터는 이전보다 더 건강하게 자위를 즐기실 수 있으시겠죠? 다음 포스팅은 더 유익한 내용으로 준비하겠습니다.~^^

상담사 치아 드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