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남자 상담사라서 고민했습니다
"남편의 성매매 문제 때문에 상담을 결심했던 거라, 사실 남자 상담사님께 이런 고민을 의뢰하는 게 맞나 싶어 엄청 망설이고 많이 고민했어요. 그런데 막상 상담을 시작해 보니, 제 깊은 분노와 배신감을 이해하시는 건 물론이고, 제가 미처 보지 못했던 남편의 마음속 외로움이나 부부 관계의 근본적인 문제까지 객관적으로 짚어주셔서 놀랐습니다."
부부 상담은 어려울 거라 생각했어요
“처음 상담을 시작할 때만 해도 제 안에는 남편을 향한 불안과 불신이 가득했고, 남편과의 관계는 돌이킬 수 없을 만큼 멀어졌다고 느꼈습니다...(중략)...상담이 진행되는 동안 남편이 바뀌는 모습에 놀랐습니다. 저는 사람은 절대 안 바뀐다고 생각했거든요. 저희에게 다시 사랑과 이해의 시간을 선물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남친 마음을 알게 됐어요
"지난 주에 연애 상담 받은 사람입니다. 남친의 마음이 많이 궁금했는데 상담받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 후기 보냅니다. 상담사님 말대로 남친이 저를 오해하고 있었더라구요. 뭐 제 태도도 바람직하진 않았지만요. 연애에 문외한인 제가 연애에 대해 너무 쉽게 생각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연애도 배워야 잘할 수 있는 거 같아요."
​발기부전으로 힘들었던 사람입니다
“(전략)...민망해하던 제가 모든 이야기를 다 할 수 있게 해주시고, 심지어 발기부전이 문제가 아니라 아내와의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깨닫게 해주신 게 정말 놀라웠습니다. 숙제로 주신 솔루션도 매일 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은 6개월을 이야기하셨지만, 기분 탓인가요? 2달도 안 지났는데 벌써 효과가 나타나는 거 같아요."
드디어 헤어졌어요

"기억하시려나요? 유부남과의 불륜 과정에서 괴로워서 상담을 신청했었는데, 그때 마지막 상담에서 상담사님께서 좋은 결과가 생기게 되면 꼭 알려달라고 하셔서 카톡드립니다. 드디어 헤어졌습니다. 

 

돌이켜보면 그때는 자살까지 생각할 만큼 힘들었고 상담사님 앞에서도 말을 잇지 못할 만큼 울기도 많이 울었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정말 이까짓 게 왜 이렇게 힘들었나 싶네요. 알려주셨던 솔루션도 도움됐지만, 제게 가장 크게 도움이 됐던 건 ‘나’를 다시 바라볼 수 있게 해주신 것이었습니다. 절대 늙지 마시고, 더 많은 사람에게 도움주세요. 복 받으실 거예요." 

회기가 끝나고도 챙겨주는 상담사는 처음이었습니다
"상담을 마친 지 시간이 꽤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제 안부를 챙겨주시고, 제 삶의 작은 변화에도 귀 기울여 주시는 선생님의 따뜻한 배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상담을 받던 시간도 제게는 큰 힘이 되었지만, 상담 이후에도 선생님의 관심과 격려는 제가 일상 속에서 더 단단해지고, 스스로를 더 믿게 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내와 산책을 했습니다
"(전략)...물론 지금도 완전히 관계가 회복된 건 아닙니다. 전에는 매일매일이 지옥이었다면, 지금은 천국이 80%, 지옥이 20% 정도라고 할 수 있을까요? 놀라운 건 얼마 전에는 저녁 식사를 같이 하고 아내와 경의선 숲길 산책까지 했다는 겁니다. 손 꼭 잡고요. 놀라셨죠? 네. 이만큼까지 왔습니다. 다 상담사님 덕분이에요." 
우리 부부가 다시 사랑에 빠졌어요
"아시다시피 남편과 저는 결혼 생활 내내 성관계 문제로 힘들었습니다. 남편과의 관계는 늘 의무감과 숙제처럼 느껴졌고, 남편이 다가오면 괜히 짜증부터 나고, 핑계를 대다가 버럭 화를 내기 일쑤였죠. 저는 그 과정에서 남편이 트라우마 상담을 받아야 할 만큼 크게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거라는 것도 상담사님과의 상담을 통해 알았어요. 너무 저만 생각했던 거죠. ㅠㅠ"

상담 신청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세요. 상담료는 신청 양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상담신청 (클릭)

​무엇이건 물어보세요

궁금한 점이 있는 분은, 전화번호 혹은 이메일과 함께 문의사항을 입력하신 후 '제출' 버튼을 눌러 보내주시면, 상담사가 직접 확인 후 가능한 한 익일까지 문자나 이메일로 회신 드립니다

  • Instagram
  • Facebook
  • YouTube
브런치
네이버 블로그

© 2025 by Chia, certified Counselor by The Korean Counseling Association

bottom of page